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3일의휴가(Our Season, 2023)후기 줄거리

 

 

 

출처:다음영화

 

 

 

판타지/드라마
한국
2023.12.06
105분

 

 

박복자

 

박복자는 보고 싶은 딸을 보러 하늘에서 3일의 휴가를 받아 내려오는데 외국에서 교수생활을 하고 있어야 할 딸은 자신이 살던 동네에서 백반집을 운영하는 것을 보고는 걱정이 앞서면서도 생각보고 잘 해내는 딸을 보고 대견한 마음이 든다.

 

출처:다음영화

 

 

 

진주

 

고향에 내려와 백반집을 운영하는 진주는 잘지내다가도 엄마가 날 버렸다는 기억들이 쏟아지면서 힘든 생활을 이어간다.

미국으로 도망가면서 까지 엄마를 뒤로했었던 모습과 엄마의 임종도 지키지 못한 자신을 용서하지 못하고 있다.

갑자기 엄마의 사망소식을 듣고 한국으로 온 진주는 자신의 원래 생활을 접고 엄마어깨너머로 배운 요리를 하며 지낸다.

 

출처:다음영화

 

 

 

어린 진주와 엄마

 

어린 진주는 고된 생활을 하며 자신의 뒷바라지하는 엄마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했고 엄마도 어린 마음에 엄마와 함께하고 싶은 진주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했다.

 

출처:다음영화

 

 

 

마지막 날

 

엄마는 3일을 다채우지 못하고 하늘로 다시 올라가야 할 상황이 생기는데 복자는 우울증을 앓고 있는 딸이 걱정되서 진주 곁을 떠나지 못한다.

진주는 친구와 엄마생일날 엄마산소에 오르는데 엄마 살아계실 때 못한 것이 두고두고 맘에 남아 후회가 된다.

 

출처:다음영화

 

 

 

아이스크림콘

 

연락이 안되는 진주를 보러 서울에 있는 진주의 원룸에 음식을 싸가지고 갔던 엄마는 진주의 차가운 말과 태도에 짐을 싸서 24시간 운영하는 패수프푸드점에 찾아가 아이크림콘 하나를 다 녹도록 손에 쥐고 앉아있었다.

그 모습을 진주는 잊지 못하고 엄마를 그리워한다.

 

출처:다음영화

 

 

 

엄마

 

진주는 동네 할머니와 이야기를 나누며 엄마가 자신을 남동생네 맡겨두고 뒷바라지를 위해 재혼을 하고 힘든 삶을 살았던걸 다시 한번 듣게 된다.

이제 진주는 마음을 엄마가에 전할 길이 없어 자신이 죽어야만 엄마를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엄마의 일기장을 보는데 복자의 마음이 전해지면서도 짠한 마음이 든다.

복자는 자신의 일기장이 진주에게 족쇄가 돼서 이곳을 떠나지 못하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

 

출처:다음영화

 

 

 

내 딸

 

마지막 날이 다가온 복자는 딸이 잘못될까 걱정이 발이 도저히 떨어지지 않는다.

자신을 데리러 온 천사에게 방법을 알려달라 빌어본다.

천사는 복자가 딸 진주와 이야기를 하게 되면 박복자의 기억에서 사라지게 된다는데.
인연이 여기서 끊어지게 된다는데 복자는 그 말에 허망하게 주저앉는다.

하지만 딸을 위해서라면 그 방법이라도 써보고 싶다.

잠에서 깬 진주는 엄마를 마주한다.

진주는 보고 싶었던 엄마를 위해 생일 상을 차려준다. 

엄마가 자신의 생일에 해주던 미역국 잡채등 멋진 한상을 차려낸다.

복자는 진주가 차려준 생일상을 받고 고마움을 전한다.

진주와 엄마는 마지막으로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누고 전하지 못했던 진심을 서로 전한다.